에코펀딩 달성!
에코펀딩
청계산 플로깅 100봉지
참여인원
/3,000명

달성률
%
달성까지 걸린 시간


하루 평균 참여자

에이,
설마 진짜 하겠어?

네, 했습니다.

청계산 등산로 주변 쓰레기
총 100봉지를 모았어요.
에코후레쉬가
펀딩에 참여하신 분들의
이름으로 했습니다.
[심병O]님이 해낸청계산 플로깅
[나상O]님이 해낸청계산 플로깅
[오수O]님이 해낸청계산 플로깅
[박연O]님이 해낸청계산 플로깅
[주호O]님이 해낸청계산 플로깅
[한유O]님이 해낸청계산 플로깅
[임양O]님이 해낸청계산 플로깅
[박우O]님이 해낸청계산 플로깅
[박재O]님이 해낸청계산 플로깅
[정지O]님이 해낸청계산 플로깅
MY봉지찾기 바로가기>
내가 한
뿌듯한 선택
더 많은 사람들이 뿌듯함을
느낄 수 있도록 소문내 주세요.
인스타에 소문내기 >

어떻게
진행했어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청계산 1~3 코스에서 플로깅하여 원터골, 청계골, 옛골, 밤나무골 4개의 등산로가 깨끗해졌어요.
등산코스하산코스

쓰레기가
그렇게 많아요?

코스 확인을 위해 사전답사를 다녀왔어요. 답사를 통해 느낀 건 ‘등산로 입구에 쓰레기가 정말 많다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플로깅 전 입구팀&등산팀으로 나누어 플로깅을 진행하였습니다. 실제로 100봉지 중 87%는 4개 등산로 입구에서 모았어요.
등산팀
입구팀
 등산로에 쓰레기가 많은 것도 속상했지만, 주울 수도 없게 등산로 아래 절벽 부근으로 던져버린 플라스틱 물통, 휴지 등 쓰레기가 너무 많았습니다. 등산로 입구에 버려진 쓰레기는 비가 오고 사람들이 지나다니면서 흙에 묻힌 쓰레기가 많아 손으로 파내야만 했습니다.

플로깅 후에 쓰레기는
어떻게 처리했나요?

플로깅한 양이 100봉지를 초과하여 근처 상인분의 협조를 구해 재활용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로 분리 후 쓰레기 수거 장소에서 처리하였습니다.
저희는 모은 쓰레기 양이 많아 근처에서 협조를 구해 처리하였지만, 등산 하실 때엔 꼭! 쓰레기를 다시 가져와주세요.
청계산이 깨끗하고 건강하게 그 자리에 있을 수 있도록 지켜주세요.
FAQ
+
에코후레쉬에서는 1건 구매 시 친환경 활동 1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친환경 활동에는 목표 인원이 있으며, 목표인원 달성 시 참여하신 고객님의 이름으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합니다. 구매 시 친환경 활동을 선택하는 것, 이것을 에코펀딩이라 부릅니다.
+
구매 시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에코후레쉬가 고객님을 대신하여 실행합니다. 목표달성 후 친환경 활동 실천하러 가기 전에 고객님들께 문자를 통해 실천 일정을 알려드려요.
+
우리 집을 꾸미고 청소하듯, 지구도 똑같아야 한다는 생각에 에코펀딩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매년 여의도 면적의 345배에 달하는 산림이 훼손되고 있고, 아마존에서는 서울 면적의 17배(여의도 면적의 3,553배)만큼의 산림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산, 바다가 본래 모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정돈하고, 훼손된 산에 나무를 심는 것으로 지구의 건강이 더 나빠지지 않게 손을 보태고자 합니다.
에코후레쉬는 국내의 산과 바다, 나아가 지구의 허파라 불리는 아마존에 닿는 그 날까지 고객님과 함께 하나씩 실천하고자 합니다.
+
네. 정말로 청계산 입구와 등산로에서 플로깅으로 100봉지를 채웠습니다. 9월 16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에코후레쉬 임직원이 고객님의 이름으로 실천하였습니다.
+
고객님의 뜻을 모아 고객님이 실제로 참여할 수 있는 에코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올바른 선택으로 느꼈던 보람과 뿌듯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곧 찾아뵙겠습니다.
TIP

청계산 등산 시 꿀팁

청계산은 해발고도가 비교적 낮은 산이라 아무런 준비 없이 등산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답사 시에 만만하게 생각하고 제일 짧은 코스로 갔다가… 깔딱고개에서 숨 깔딱 넘어갈 뻔 했어요😂

청계산에는 여러가지 등산 코스가 있어요. 해발 600m까지 가파르게 올라갈 것이냐 VS 능선으로 천천히 올라갈 것이냐에 따라 코스를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청계산 정상보다 매바위에서 보는 풍경이 더 멋져요! 정상인 매봉은 주변에 안전 울타리가 쳐져 있어서 시야를 많이 가리고 있어요. 사진을 찍고자 하신다면 매봉에서 찍는 걸 추천드려요📸

에코후레쉬 고객센터

평일 10:00~17:00(점심 12:30 - 13:30)

매월 마지막 금요일 10:00~15: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