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8

뒤로가기
제목

[에코8] Third – 건강한 위생

작성자 내가 선택하는 '나'다움, 펄킨(ip:)

작성일 2022-08-05 15:50:29

조회 1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공유하기

내용


  에코후레쉬가 더 나은 삶과 환경을 위해 친환경 쇼핑 플랫폼으로 리뉴얼했습니다. 제로 웨이스트, 리업사이클, 바른 먹거리, 자연 유래, 에너지 저감, 긴 생애주기, 건강한 위생, 환경 인증까지. 총 8가지 환경 키워드를 선정해 '에코8'이란 쇼핑몰 입점 기준을 만들었는데요! 이 중 한 가지 이상 해당하는 제품과 브랜드여야 에코후레쉬에 입점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에코8 중 '건강한 위생'과 에코후레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관련 제품을 소개할게요!




건강한 위생 


이미지 : KBS


  '건강한 위생'이란 무엇일까요?  1970년대 대량으로 보급된 이후 유럽 인구의 평균 수명을 20년이나 늘린 것. 바로 비누인데요. 비누가 발명되고 사람들이 매일 손발을 씻을 수 있게 되면서 여러 질병의 감염과 전염 가능성이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졌다고 해요. 비누가 대중화된 후 평균 개인 위생 수준이 올라가면서 평균 수명이 대량 증가했다고. 과거에는 개인의 위생 수준을 올리는 게 중요했다면, 2022년 요즘 시대의 진정한 '건강한 위생'은 무엇일지 조금 더 깊게 생각해봐야 할 문제인데요. 왜냐하면 공공보건과 위생을 위해 보급화된 세정력이 강한 합성세제가 우리의 건강과 지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사람에게 안전하고 지구에게 해롭지 않은 진짜 '건강한 위생'이 필요한 때인 거죠.  



적용 사례


  혹시 케모포비아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케모포비아는 화학을 의미하는 '케미컬'과 공프를 뜻하는 '포비아'의 합성어로 화학제품에 대해 두려임아나 거부감을 느끼는 증세를 말하는데요. 이러한 케모포비아 현상이 두드러진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화학물질 유통현황을 살펴보면 2000년대에 들어 수치가 큰 폭으로 증가했거든요. 1998년에 비해 약 3배 가량이나 늘어난 거죠. 그만큼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화학제품에 노출되어 있다는 뜻이기도 해요. 건강한 위생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는 대목인데요. 건강한 위생에 대한 사례들을 알아봤어요. 


 

#친환경 세제



  일주일에 적어도 한 번 사용하는 세탁세제에는 합성 계면 활성제가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이 있어야 기름때가 빠질 수 있거든요. 세정제는 주로 기름과 물을 섞어서 만드는데 계면 활성제가 이 두 가지 물질을 섞어주는 역할을 해요. 세척력이 강한 데다 단가가 저렴해서 주방세제, 다양한 세정제에 사용되고 있죠. 이 계면 활성제가 우리 몸에 흡수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오랜 기간 축적시 아토피, 천식, 비염 등의 질병을 유발하게 돼요. 게다가 환경에도 나쁜 영향을 주는데요. 일례로 계면 활성제가 강으로 유출되어 물고기가 떼죽음을 당하는 일도 있었어요. 이러한 문제점들과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로 정제수, 구연산 등을 사용한 친환경 세제들이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어요. 


#친환경 마스크


이미지 : DB손해보험 공식 블로그


  코로나19가 전 세계에 퍼졌을 때, 공공보건과 개인의 위생을 위해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린 이 것. 바로 마스크인데요. 코로나19 대유행의 영향으로 마스크 소비량이 급증하면서 마스크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가 이슈로 떠올랐어요. 버려진 마스크, 폐마스크는 쓰레기종량제 봉투에 투입돼 일반 쓰레기와 함께 매립되는데 썩는데 무려 450년이 걸린다고. 팬데믹 이후로 전 세계에서 쏟아진 폐마스크의 숫자는 한 달 평균 1290억 개로 환경 문제가 심각해지자 기업들은 생분해성 마스크를 생산하기 시작했어요. 식물에서 추출되는 생분해성 원단으로 제작된 마스크는 쓰레기 문제에도 도움이 되지만 환경호르몬, 유해물질 등이 나오지 않아 말 그대로 '건강한 위생'을 적용한 사례라고 볼 수 있죠.



생활 속 실천  


  

일상 속에서 건강한 위생을 지키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3가지로 오늘부터 함께 실천해봐요!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의 친환경 제품을 소비해보세요.

화학물질로 세정력을 높인 합성 세제 제품보단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의 친환경 제품을 소비해보세요. 우리의 건강도 지구의 건강도 지킬 수 있어요.


세제는 항상 필요한 양만큼 컵에 따라 사용해요.

필요 이상의 세제 사용을 지양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세제는 항상 필요한 만큼 적당한 양을 컵에 따라 사용해요. 


'초록 누리' 사이트에서 위해성 높은 화학성분을 확인해보세요.

환경부가 운영하는 '초록 누리' 사이트에서 생활 화학제품의 안전정보를 확인해봐요. '초록 누리'는 생활 화학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를 위해 각종 정보를 취합한 사이트로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어요.



에코후레쉬에서 만나보기


  건강한 위생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사람과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유해균, 가스, 악취 등을 제거하는 건강한 위생 제품을 소개할게요.

  

#워터썸 세탁세제

  환경오염과 더불어 피부보호막을 손상시키고 면연력 저하 등 여러 질환을 일으키는 계면활성제 대신 전기 분해된 100% 전해 이온수를 사용한 워터썸 세탁세제는 잘게 분해된 물 입자와 이온의 작용으로 보다 강력한 세척력을 지녔어요. 이러한 원리로 강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아도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해요.



#배수구 클리너

시중에 판매되는 배수구 청소 약품들은 배관의 이물질들을 제거하기 위해 강한 알칼리성분으로 만들어져 자주 사용할 경우 배관이 부식되거나 건강에 해로운 반면, 에코후레쉬 배수구클리너는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 사과산 등 안전 기준에 적합한 성분들로 만들어졌어요.


#세탁조 클리너

보편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세탁조 클리너의 경우 세정력을 높이기 위해 알레르기 유발 성분, 락스 등 염소계 물 성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랜 연구 끝에 에코후레쉬만의 안전한 레시피를 개발, 세정력이 뛰어나면서도 안정성이 있는 세탁조 클리너를 만들었어요. 고농축 스파클링 세정력으로 세탁기 안에 쌓인 찌꺼기와 기름 때를 말끔히 제거해준답니다.






▼건강한 위생을 위한 제품 보러가기▼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펄킨 고객센터

평일 10:00~17:00(점심 12:30 - 13:30)

매월 마지막 금요일 10:00~15: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문의하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