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8

뒤로가기
제목

[에코8] Seventh – 긴 생애주기

작성자 내가 선택하는 '나'다움, 펄킨(ip:)

작성일 2022-08-05 17:28:49

조회 9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공유하기

내용

  에코후레쉬가 더 나은 삶과 환경을 위해 친환경 쇼핑 플랫폼으로 리뉴얼했습니다. 제로 웨이스트, 리업사이클, 바른 먹거리, 자연 유래, 에너지 저감, 긴 생애주기, 건강한 위생, 환경 인증까지. 총 8가지 환경 키워드를 선정해 '에코8'이란 쇼핑몰 입점 기준을 만들었는데요! 이 중 한 가지 이상 해당하는 제품과 브랜드여야 에코후레쉬에 입점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에코8 중 긴 생애주기와 에코후레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관련 제품을 소개할게요!



긴 생애주기



이미지 : 고어텍스 홈페이지


  긴 생애주기란 제품의 탄생부터 폐기까지의 기간을 길게 유지하기 위해 고안된 제품을 의미하는데요. 긴 생애주기는 단순히 여러번 사용하는 것과는 조금 다른 개념. 다회 사용을 넘어 오랜 시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해 만든 제품으로 길게는 반영구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돼 말 그대로 '긴 생애주기를 가진' 제품이에요.



적용 사례


  기후위기, 환경문제가 전 세계적가 함께 해결해나가야 할 이슈가 되면서 생산자인 기업들도 소비자들이 더 길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여러 연구를 시도했고, 실제로 이전보다 긴 생애주기를 갖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기 시작했어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고어텍스, #탄산수 제조기에 대해 알아볼게요.

  

#고어텍스


이미지 : 고어텍스 홈페이지


  고어텍스는 직물에 방수 투습 기능을 부여하는 필름으로 듀폰사의 빌 고어(Bill Gore)가 발명해 고어텍스란 이름이 붙었는데요. 고어텍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등산복, 전투복 같은 기능성 야외 의류죠. 고어텍스는 섬유 사업부 전과정 환경성 평가를 통해 지구온난화를 위해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생산 수요를 줄여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예를 들어 1백만 명의 소비자가 제품 수명이 긴 재킷을 5년간 입어 구매가 절반으로 줄어든다면 지구 둘레의 네 바퀴 반을 자동차로 달리는 만큼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다는 건데요. 때문에 고어텍스는 견고하고 강한 제품의 내구성이 환경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방안이라 보고 수명이 긴 제품을 연구했어요.

   

#탄산수 제조기




  탄산수 음료 1병과 비교했을 때 탄산수 제조기는 긴 생애주기를 갖고 있는데요. 탄산수 제조기는 1개의 탄산 가스 실린더로 많게는 100개 이상의 플라스틱병을 줄 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탄산 가스 실린더 1병의 가격은 탄산수 1병 가격 대비 약 10분의 1정도. 물론 제조사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탄산수를 자주 먹는다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탄산수 제조기를 구입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고, 같은 양의 탄산을 즐길 때 플라스틱 병을 무려 수십, 수백 개나 줄일 수 있어 환경 보호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단, 탄산수 제조기를 구입할 땐 공식대리점 워터마크 등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입하는 게 좋아요.




생활 속 실천


이미지 : 국민은행 공식 SNS


  일상 속에서 사용하는 소중한 내 물건 오래도록 쓰는 방법, 오래 쓰면 쓸수록 절약할 수 있어 더욱 좋은 제품 수명 연장법을 알려드릴게요.


충전기, 이어폰 : 쓰다 보면 쉽게 끊어지거나 휘어지는 충전기와 이어폰은 꺾이는 부분에 볼펜 스프링을 감으면 내구성을 높일 수 있어요.


건전지 : 비닐봉투로 밀봉한 후 건조하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전극의 긁힘과 수분을 피하는 것이 오래 쓰는 포인트! 


원목가구 : 원목가구에 얼룩이 생겼을 때엔 식물성 오일로 가구를 닦아 주세요. 얼룩제거 뿐만 아니라 수분증발과 갈라짐을 막아 형태를 오래도록 보존할 수 있어요.


가죽제품 : 가죽 제품은 습기에 약해 제습제, 신문지와 함께 보관해 습기를 막아 주는 게 좋아요. 여름철 비에 젖은 가죽제품은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그늘진 곳에 잘 말려주세요.

 



에코후레쉬에서 만나보기


제작부터 폐기까지 오랜 기간이 소요되어 그만큼 환경 공헌도가 높은 긴 생애주기 제품을 구매해보고 싶다면?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긴 생애주기 제품들을 소개할게요.

 


#산책이 편해지는 강아지 배변봉투 홀더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진 배변봉투 홀더는 세척이 용이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요. 풉홀더로 손이 자유로운 산책이 가능하고, 옐로우부터 퍼플까지 다양한 6종 컬러로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해요. 또, 리드줄에 맞출 수 있는 디자인이라 실용성이 높은 제품이에요.





#일회용 대신 실리콘 밀폐용기

일회용품 대신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 밀폐용기로 KCC인증을 받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국내산 제품인데요. 스팀홀이 있어 이유식, 도시락, 냉동밥용기, 냉장반찬용기, 전자레인지용기, 에어프라이어, 오븐용기 등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요. 




▼ 긴 생애주기 제품 보러 가기 ▼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펄킨 고객센터

평일 10:00~17:00(점심 12:30 - 13:30)

매월 마지막 금요일 10:00~15: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문의하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