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매거진

뒤로가기
제목

로켓 이야기 담은 가오갤3! 최고 동물권상 수상

작성자 뿌듯한 나눔, 에코후레쉬(ip:)

작성일 2023-05-24

조회 13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공유하기

내용

※영화의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올해 개봉작 중 가장 빠른 속도로 300만을 돌파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3 (이하 가오갤3)! 마블의 최전성기에도 유난히 국내에서 힘을 발휘하지 못한 가오갤 시리즈의 마지막 편이 잇단 호평과 함께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 성적을 냈다고. 가오갤3 흥행의 중심에는 '로켓'이 있는데요. 로켓을 통해 동물 실험에 대한 이야기를 심도 있게 풀어내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 동물보호단체 페타(PETA)로부터 상을 받았다고. 동물보호단체가 올해 최고 영화라고 극찬한 가오갤3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어요!



로켓의 기원을 다룬 가오갤3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가오갤3는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 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가오갤3는 시리즈의 마지막 편으로 코미디 요소가 많았던 전편들과 달리 캐릭터 로켓 라쿤의 과거에 초점을 맞춘 내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어요.

  

동물 실험 현실 담은 슬픈 고증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이번 영화는 '로켓의 기원'을 뼈대로 평범한 동물이었던 로켓이 어떻게 괴팍한 성격의 말하는 너구리가 됐는지를 담았는데요. 하이 에볼루셔너리의 실험으로 인해 겪는 고통이 실제 동물 실험 현장의 잔인함을 그대로 폭로했다고. 하이 에볼루셔너리는 완벽한 존재를 얻겠다는 개인적 욕망 때문에 동물 실험을 반복하고 계속 죽이는데요. 동물 실험의 희생자인 로켓과 함께 같은 실험 대상이었던 동물들은 다리 대신 바퀴가 있거나 로봇 손이 달린 기괴한 모습이죠. 

 

올해 최고의 동물 권리 영화


사진=가오갤3 공식 예고영상 및 페타 홈페이지 캡처 / 헤럴드경제


  특히 로켓이 어린 시절 실험을 위해 결박당한 장면은 실제 영장류 실험 모습과 굉장히 흡사한데요. 토끼 플로어가 입에 기계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 또한 전신 구속 상태에서 눈에 화학 물질을 떨어뜨리는 '토끼 드레이즈 테스트'를 떠올리게 하죠. 국제 동물보호단체 페타(PETA)도 가오갤3이 동물실험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며 올해 최고의 동물 권리 영화로 선정한다고 밝혔다고. 

 

번호가 아닙니다


사진=Marvel Studios, PETA


  이 같은 서사를 그려낸 제임스 건 감독은 국제 동물보호단체 페타(PETA)로부터 '번호가 아닙니다 상'(Not a Number Award)을 받기도 했는데요. 실험에 동원되는 동물들은 가슴이나 귓속에 번호가 새겨지는데 로켓의 가슴에도 89P13이란 번호가 새겨져 있었죠. 단체가 수여한 '번호가 아닙니다'라는 상은 동물이 번호로 불리는 실험체가 아닌 각각의 소중한 생명이라는 뜻이 담긴 상이라고 해요.



  영화를 본 한 관객은 "영화를 보고 나서 든 첫 생각은 '동물실험 반대'다. 여태까지 크게 생각해 보지 않았지만 자연스럽게 경종을 울리는 영화였다. 킬링 타임용으로 즐기러 갔다가 교훈까지 주는 좋은 작품이었다. 시간도 돈도 전혀 아깝지 않았다"고 돌아봤다고. 히어로물과 동물 권리 영화, 쉽게 붙지 않는 조합이지만 의외성이 빚어낸 신선함은 더 큰 시너지를 냈다는 평.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에코후레쉬 고객센터

평일 10:00~17:00(점심 12:30 - 13:30)

매월 마지막 금요일 10:00~15: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